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두근두근 한국 출시 공식 발표

2023. 2. 8. 14:15생활 정보,생활용품

    목차
728x90
반응형

 

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두근두근 한국 출시 공식 발표

 

 

애플과 현대카드가 8일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애플페이

애플은 이날 이메일 공지에서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추후 다시 발표하겠다고 공지했습니다.

현대카드도 이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애플페이를 출시한다는데 동조했습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출시를 공식적으로 밝힘에 따라 아이폰을 보유한 현대카드 회원은 이르면 내달 초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합니다.

 

앞서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2월 애플페이 관련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출시가 임박한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러나 현대카드의 NFC 단말기 보급 지원계획을 둘러싸고 부당 보조금 논란이 제기되면서 서비스 출시가 지연 돼왔는데 이번에 공식적으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의 배타적 사용권을 갖는 것을 포기하면서 보조금 논란이 일단락됐고, 금융당국은 지난 3일 국내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한편 양사가 애플페이 국내 출시 계획을 이날 처음으로 공식 발표하면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린 사진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앞서 정 부회장은 한 식료품 매장 바구니에서 쏟아져 나온 사과 8개 사진을 지난달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린 바 있는데 이것이 애플페이를 언급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었습니다.

한편 현대카드가 배타적 사용계약을 포기함에 따라 다른 카드사들도 애플과 협의를 거쳐 향후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서비스가 시행되는 구체적인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3월 초가 유력하다고 보고 있고 본격적인 서비스는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백화점,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등 애플페이 결제에 필요한 NFC 단말기를 갖춘 곳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