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국제캠, 새로운 매력의 이원화 캠퍼스

2022. 7. 29. 15:12교육 대학입시

    목차
728x90
반응형

경희대 국제캠

 

수도권 인구분산정책을 추진하던 정부의 기조 때문에1979년 이전 발표 후 1980년대 중반부터 서울캠퍼스의 공과대학, 산업대학(지금의 생명과학대학), 체육대학, 문과대학의 중국어학과와 사범대학의 일부전공 등 기존의 서울캠퍼스 단과대학들을 수원캠퍼스(현 국제캠퍼스)를 설립하여 이전시킨 이원화캠퍼스다. 이원화 캠퍼스라는 말은 같은 학교의 학과를 나누어서 수업을 한다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다른 캠퍼스가 있는 대학들은 대부분 기계공학과가 본캠에도 있고 캠퍼스에도 있는데 경희대의 경우 국제캠을 가야 기계공학과를 볼 수가 있는 거죠. 공과대학 학생들은 본캠을 가서 수업들을 일이 없답니다.

경희대국제캠

반응형

경희대 국제캠퍼스의 학과들은?

이러한 배경으로 위에서 언급된 단과대학들은 현 재학생과 80년대 학번 선배들이 서로 다른 교정에서 학교를 다닌 특이한 사례를 만들어 냈답니다. 학번에 따라 다른 캠퍼스가 되어 버리는 거죠. 현재는 캠퍼스에서 다수를 차지하는 이공계열 단과대학들과 예술디자인대학, 체육대학과 같은 예체능 계열 그리고 국제대학과 외국어대학의 일부 어문계열 전공들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 바로 경희대 국제캠퍼스입니다.

경희대국제캠

서울캠퍼스가 원체 건물이 이쁘다고 알려져 있으나, 국제캠퍼스 역시 전국에서 아름답고 수려한 캠퍼스로 이름나있답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로 압도적인 포스를 뿜어내는 정문과 이에 걸맞게 웅장한 자태를 자랑하는 중앙도서관, 예술디자인 대학 건물, BLACKPINK'마지막처럼' MV에 그리스 신전으로 등장해 유명해진 노천극장이 국제 캠퍼스의 하이라이트 때문이었답니다. 때문에 학교 측에서는 설캠 평전과 국캠 정문을 합성하여 홍보자료로 써먹고 있는데, 때문에 논술시험 보러 오는 수험생들이 설캠가서 국캠 정문을 찾는 불상사가 벌어진다는 후문이 있답니다. 한 번은 보고 가야죠. 이러한 경관 덕분에 캠퍼스는 인근 주민들의 산책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특히나 봄에는 대운동장에 푸른 잔디가 쫙 깔리고 캠퍼스 도로를 따라 벚꽃이 하얗게 만발하여 주민들이 많이 몰린다.

주소는 경기도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서천동)이다

경희대국제캠

공대는 전부 이쪽에 있기 때문에 남초캠퍼스라는 인식이 있지만 어문계열, 예체능계열도 있기때문에 성비는 생각보다 고른 편이지만 그래도 남학생이 더 많다고 합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연극영화학과나 포스트모던 음악학과로 입학하기도 하나 물론 실제로 얼굴을 보기는 많이 힘들답니다.

경희대국제캠

캠퍼스가 상당히 넓은데, 체대에서 사색의 광장으로 넘어가는 언덕을 기준으로 정문 캠퍼스와 사색 캠퍼스로 나눠져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넓어요. 건물 자체들이 이쁘기도 하고 야간 조명이 진짜 볼만하기도 하고요.

경희대 국제캠을 진학하시는 학생들은 학교를 한번 방문하셔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