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거북스프 문제 게임 모음집 해설도 포함

2022. 7. 13. 09:49취미생활, 영화, 애니/게임

    목차
728x90
반응형

 

바다거북스프 문제 게임

 

출제자가 문제를 내면 출제자에게 예/아니오로 대답될 수 있는 질문들을 하며 정답을 추리하는 게임

가장 유명한 게임이 바다거북스프와 관련된 문제라서 바다거북스프 게임으로 불린다.

1. 출제자가 이야기 형식의 문제를 만들어 출제한다.

2. 참가자는 출제자에게 예/아니오로만 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한다.

상황에 따라 '비슷합니다', '그럴 수도 있습니다' 등의 답변을 통해 정답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유도

3. 정보를 통해 참가자들은 이야기의 전말을 추리

바다거북스프문제

문제를 보면서 너무 재미있는 것들이 많으나 약간은

공포스러운 부분이 많고 약간 안좋은 내용들이 있으니 보면서 주의하시길 바람

반응형


​바다거북스프 문제


1. 한 남자가 어느 바닷가 레스토랑에서 바다거북스프를 주문했다.

그 남자는 바다거북스프를 한 수저 먹고는 주방장을 불렀다.

"죄송합니다, 이거 정말로 바다거북스프인가요?"

"네, 틀림없는 바다거북스프 맞습니다."

남자는 계산을 마친 뒤 집에 돌아가서 자살했다.

남자는 왜 죽었을까?

바다거북스프문제

 

2. A는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었다.

A의 부모님은 A를 혼자 두고 외출하는 일이 잦았는데, 그럴 때마다 A에게

"절대로 지하실 문을 열어봐서는 안 된다."라고 이야기했다.

A는 14살이 되던 해 생일날, 또 다시 혼자 집 남겨진 A는 호기심에 못 이겨 부모님의 말씀을 어기고 지하실 문을 연다.

지하실 문 너머로 보인 광경에 A는 너무나 충격을 받는 나머지 우울증을 동반한 실어증에 걸리고 만다.

왜일까?


3. 사막 한복판에 알몸의 남성이 부러진 성냥 하나를 들고 죽어있다.

이 남성에게 무슨 일이 있었을까?

바다거북스프문제



4. 한 남자가 사는 마을에 큰 홍수가 났다.

차오른 물로 인하여 밖으로 나가지 못하던 남자는 집 안에서 창밖을 바라보며 지냈다.

그때 한 사람이 남자에게 손을 흔들었다.

남자는 이 모습을 보고 겁에 질려 벌벌 떨었다.

남자가 겁에 질린 이유는 무엇일까?


5. 여자는 귀가하기 위해 엘리베이터를 타려다 자신의 남편이 죽은 것을 깨달았다.

왜일까?


6. 집에 있던 A는 식재료를 보고 새파랗게 질렸다.

그 이유는?

바다거북스프문제



7. 남자는 건물의 10층에 거주하고 있다.

걷기 싫어하는 그는 매일 1층으로 내려갈 때 엘리베이터를 이용한다.

그렇지만 그는 맑은 날씨에 외출을 한 후 집에 돌아올 때, 7층을 누르고 나머지 층수는 걸어서 10층에 도달한다.

왜 그럴까?


8. 한 마을의 날씨가 제각각이다.

왜 그럴까?

바다거북스프문제



9. 고등학교 농구부의 에이스인 A는 5년간 농구를 해왔다.

어느 날 B가 고등학교에 찾아와서 A를 보더니 주변 사람에게 A가 농구부인지, 언제부터 농구를 했는지 물었다.

당연히 5년간 농구를 했고 농구부의 에이스라는 답변이 돌아왔고, 대답을 들은 B는 눈물을 흘렸다.

왜 그럴까?



10. 커튼이 쳐진 불 꺼진 방 안에서 TV를 보던 남자는 잠시 뒤 자살했다.

이유가 뭘까?

 

바다거북스프문제


바다거북스프 문제 해설


1. 남자는 왜 자살했을까?

: 남자는 동료들과 함께 조난을 당해 무인도에 표류하게 되었다.

식량이 떨어지자 체력이 약한 사람부터 하나둘 죽기 시작했고, 먹을 게 없는 상황에서 살아남은 동료들은 죽은 사람들의 시체를 먹었다.

하지만 차마 인육을 먹을 수 없던 남자는 시체 먹기를 거부하였고,

죽어가는 남자를 살리기 위해 동료들은 바다거북 스프라고 그를 속이고 인육을 먹였다.

구조된 후 그는 조난 당시 자신을 살려주었던 바다거북스프를 다시 한번 맛보기 위해 레스토랑을 찾았으나,

진짜 바다거북스프를 먹은 이후 자신이 그때 먹은 게 바다거북 수프가 아닌 인육이었다는 것을 깨닫고 집에 돌아가 죽었다.

바다거북스프문제


2. A는 왜 놀랐을까?

: A는 사실 지하실에 있었다.

A의 부모님은 선천적으로 장애가 있던 A를 지하실에서 키웠다.

지하실 문을 열고 본 것은 자신을 빼고 화목한 가족의 모습이었다.

 


3. 남자는 왜 부러진 성냥을 들고 알몸인 채로 죽어있었을까?

: 이 남자는 동료들과 열기구를 타고 사막을 건너고 있었다.

그런데 열기구에 바람이 조금씩 샌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이에 대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다.

그들은 열기구의 무게를 줄이기로 결정했고 물건과 옷을 버렸지만 충분하지 않았다.

결국 사람을 버리기로 결정한 그들은 성냥곽에 멀쩡한 성냥들과 부러진 성냥 하나를 넣고 뽑기를 했다.

불행한 남자는 부러진 성냥을 뽑았고, 열기구에서 스스로 뛰어내렸다.

 

바다거북스프문제


4. 남자는 왜 겁에 질렸을까?

: 홍수가 난 상황에서 남자는 밖에 나가지 못하고 집에서만 지냈는데,

창밖을 보고 있었을 때 시체가 떠내려와서 창문에 부딪히면서 흔들리는 모습 때문에 겁에 질렸다.



5. 여자는 어떻게 남편이 죽은 것을 알았을까?

: 남편은 병이 있어서 생명유지장치에 연명하며 집에 계속 있어야 한다.

그런데 엘레베이터를 타려는 순간 정전이 일어났고 결국 생명유지장치가 멈춰 사망하였다.




6. A는 왜 새파랗게 질렸을까?

: A는 아이와 숨바꼭질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A의 눈에 들어온 바닥에 널브러진 냉동실 안에 있어야 할 식재료.

아이가 냉동실에 들어가 문을 닫았다는 것을 깨달은 A는 새파랗게 질렸다.

바다거북스프문제



7. 남자는 왜 맑은 날씨에는 7층에서 멈춰서 걸어 올라갈까?

: 남자는 왜소증을 앓고 있다.

그의 키로는 7층까지 가는 버튼밖에 누르지 못한다.

하지만 비가 오는 날에는 우산을 이용해 10층을 누를 수 있으니 10층에서 내리고,

그렇지 않은 맑은 날에는 항상 7층에 내린다.



8. 날씨가 왜 제각각일까?

: 방학 숙제가 밀린 아이들이 날씨를 다 다르게 적었기 때문이다.



9. B는 왜 눈물을 흘렸을까?

: B에게는 심장병을 앓던 라디오 디제이였던 친구 C가 있었다.

A는 어느날 거짓말로 자신도 심장병이 있다며 사연을 보내고, C는 동질감을 느껴서 사연을 채택하고 선물을 보냈다.

A는 신이 나서 주변에 자랑하며 오랫동안 거짓 사연을 보냈다.

C는 결국 병이 악화돼서 죽게 됐는데, 자신과 같은 처지의 A가 마음에 남아서 친한 B에게 무언가를 전해달라고 부탁을 한다.

A를 찾아간 B는 A가 5년 전부터 농구를 할 만큼 건강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오랫동안 거짓말을 한 것을 알게 되어 눈물을 흘렸다.



10. 남자는 왜 죽어야 했을까?

: 남자는 바다의 등대를 지키는 등대지기이다.

등대의 불을 켜야 하는데, 불을 끈 채 TV를 보다가 등대에 충돌한 배가 가라앉으며 큰 인명사고가 일어나게 되었음을 알게 된다.

남자는 TV에서 보도되는 내용을 보고 죄책감에 그만 흑

 

 

이렇게 바다거북스프문제와 해설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더 많은 내용이 많던데 다른 내용도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